다문화tvM은 글로벌시대 다양한 세계문화를 즐기며 소통하는 멀티 컬쳐 공익방송입니다.

전 세계가 하나로 연결된 글로벌
시대를 살고 있는 요즘, 다양한 문화를
수용하며 공존하는 지혜가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하고, 다문화에 대한
다양한 체험과 폭넓은 이해를
갖춘 인재 역시 절실하게 요구되는
상황입니다.

다문화에 대한 포용력은 단발적인
행사나 프로모션이 아닌, 다양한 삶에
대한 체험에서 시작됩니다. 다양한
체험을 통해 함께 호흡하는 열린
마음과 창조 마인드를 갖추어야
합니다. 멀티컬쳐 공익채널
다문화tvM은 이러한 시대적 배경하에
개국된 대한민국 최초이자 유일한
다문화 방송입니다.

다문화tvM은 전세계인의 효과적인
상호문화 교류를 도모하고, 다문화에
대한 이해 증진과 건전한 의식 함양을
통해 국제 경쟁력을 활성화하고자
합니다.

다문화tvM은 방송을 통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다문화에 대한 재미와
감동을 창조한다는 목표 아래 공정성과
신뢰성, 창의성과 전문가 정신을 발휘
하여 다문화 전문 방송으로서의 공익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다문화가족과 함께 하는 미래와 그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 대한민국의 ‘문화 다양성’을 이끌어 나가는 New paradigm Channel
  • 다문화 관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Media Coverage
  • Daily Life에서 High-end Life까지 포함하는 Multicultual TV Station

CEO 인사말

‘다(Multi)문화’는 더 이상 이질적인 문화들의 혼란스러운 집합이 아니라, 모두가 함께 조화를 이뤄 나가야 할 ‘다(All together) 문화’입니다.

반만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우리나라는 지금껏 단일 민족, 단일 언어, 단일 국가라는 오랜 전통과 문화를 유지하며 살아왔습니다.
그러나 현재 우리나라에는 이미 200만 명이 넘는 다문화가정이 존재하며, 3만명이 넘는 북한 이탈주민들이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다.
또한 좀 더 범위를 넓혀 바라보면 해외에 거주하며 전혀 다른 문화 속에서 하루하루 고군분투하며 살아가는 700만 명에 이르는 재외동포들이 존재합니다.

이제 ‘다(Multi) 문화’는 시대의 흐름이요 대세입니다.
그러므로 인종과  국적, 생활방식과 종교, 언어와 문화는 달라도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며 상호 긍정의 정신과 배려의 마음을 품고 열린 눈과 귀로 소통하고 교감해야 합니다.

다문화 tvM은 이러한 시대적 변화와 요구를 반영하여 이를 실천해 나가고자 하는 공익방송입니다.

지나친 ‘자문화중심주의’나 부끄러운 ‘문화사대주의’에서 벗어나 잘못된 고정관념을 모두 버리고
활짝 열린 다문화적 마인드를 함양하기위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며, 보다 깊이 있는 교양 프로그램을 제작 및 배포할 것입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다양한 문화의 사람들이이 사회의 어엿한 공동체 일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장을 열어가고자 합니다.

다문화인들의 다양한 삶을 대변하며 재미와 감동을 주는 방송을 통해 다문화 전문 방송으로서의 공익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다문화 tvM은 다문화에 대한 편견이 사라지고 자연스러운 상호 공존과 이해를 통해 새로운 문화의 창조적 융합과 유기적인 소통을 이끌어 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며, 이를 위해 먼저 헌신하고 전진해 나가는 매체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다문화 tvM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