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14일 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인철)와 다문화TV(대표 장영선), bbb코리아(회장 김인철)가 각 기관의 발전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을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의 우호협력관계 증진과 공동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교류·협력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참여한 한국외국어대학교는 한국 최초의 외국어 전문 고등교육기관으로 개교해 현재 인문, 상경, 법, 이·공학을 아우르는 융복합 글로벌 명문대학으로 성장해왔다.

bbb코리아는 재능기부를 활용한 통역봉사와 언어의 장벽을 넘어 서로 다른 문화와 언어를 포용하고 이해와 화합을 도모하는 다양한 문화사업을 운영하는 NGO기구다. 현재 해외사업으로 미얀마(양곤), 베트남(후에), 인도네시아(자카르타) 총 3개 해외 학당을 운영하며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특히 bbb 통역 애플리케이션은 통역이 필요한 언어를 선택한 후 통화 버튼을 누르면 해당 언어 bbb 봉사자에게 바로 연결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료 없이 제공한다.

이번 협약식에는 한국외국어대학교 김인철 총장, 다문화TV  장영선 대표가 협약서 서명 및 교환을 진행했다. bbb코리아는 최미혜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김인철 총장은 “전세계 곳곳에서 한국외국어대학교 출신 글로벌 인재들이 지난 국가간 분쟁과 갈등 상황 속에서 각자의 외국어 능력과 재능을 펼치고 있다”며 “세계가 다문화 사회로 점차 나아가고 있는 이 때에 무엇보다 글로벌 역량이 빛나는 다문화 인재의 양성에 이번 협약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에 다문화TV 장영선 대표는 “다문화TV가 그동안 큰 뜻을 품고 크게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사랑이 기반이 된 다문화 사회를 꿈꾸는 이들의 협조 덕분이었다”며 “다문화 인재들이 하나의 빛이 되어 사회의 곳곳을 비출 수 있도록 공익채널으로서의 다문화TV의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문화TV, 한국외국어대학교, bbb코리아 세 기관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갖춘 다양한 다문화 인재가 양성되는 다문화 사회로 한발짝 더 다가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다문화TV 최미연 기자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